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커뮤니티입니다.

공지사항

[유학생 필독] 중국 유학생 학위 인증에 관한 중국 CSCSE 공고 안내

등록일 23-06-07 15:00
  • 작성자 media
  • 조회수 580

안녕하세요.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행정실입니다.


중국 유학생 학위 인증에 관한 중국 CSCSE 공고 공유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번역본 내용은 아래와 같고, 원본 및 번역본은 첨부파일로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기간 중 국외(해외) 원격 졸업 증서에 관한 특별 인증 규칙 조정 공고

 

중국 국가 정책에 따르면, 대학의 국외(해외) 원격 학위 및 졸업장은 당분간 교육부유학서비스센터(이하 센터라 한다)의 인증 범위에 포함하지 않는다.

 

코로나19 발생 후 센터는 유학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견지하는 차원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블가피하게 일부 또는 전 과정을 원격 수업으로 이수한 유학생의 경우, 국외(해외) 대학에서 규정한 학위 수여 조건을 충족한 후 취득한 학위는 정상적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

 

현재 주요 유학 목적지는 모두 국경을 개방하고 있으며, 국외(해외) 대학은 오프라인 수업을 전면 재개하고 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2023.1.8.()부터 코로나19'을류을관(乙类乙管)' 방안을 시행한다고 발표했으며, 중국 내 코로나19 방역도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다.

 

많은 유학생들의 이익을 확실히 보장하고, 교육의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해 센터는 코로나19 기간의 특별 인증 규칙을 적용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

2023년 봄학기(남반구는 가을학기) 부터 원격 수업을 통해 취득한 국외(해외) 졸업 증서에 대해 센터는 더 이상 학위 인증을 불허한다(신규입학 및 계속학습 포함). , 특별한 사유가 있고 관련 규정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처리할 것임.

이에 공고함.

교육부유학서비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