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사안내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학사안내입니다.

교육과정표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육과정표

전공 전공기초 전공필수 전공선택
신문·잡지 연구방법론, 커뮤니케이션이론 표현의 자유와 저작권,저널리즘 개론 데이터저널리즘, 탐사/기획보도론, 언론문화세미나, 소셜네트워크의 이해와 분석,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사상, 뉴미디어심리학, 미디어산업정책, 미디어산업과 경영전략,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동영상 OTT산업의 이해
방송
광고 소비자행동, 설득커뮤니케이션 IMC전략, 크리에이티브전략, 이미지메이킹커뮤니케이션, 위기/위험커뮤니케이션, 브랜딩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소셜미디어연구, 인플루언서 마케팅
홍보
스피치·토론 스피치 이론 및 실기,토론 이론 및 실기 수사학, 스피치비평, 대인소통,토론분석: 논리와 논증, 소통심리학, 갈등과 소통, 코칭커뮤니케이션, 커리어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 산업카운슬링커뮤니케이션, 긍정심리학, 언어심리
정치커뮤니케이션 정치사회캠페인, 정치커뮤니케이션 선거캠페인전략세미나, 선거캠페인관계법연구, 캠페인리서치 및 전략기획, 비교선거체제론
출판·저작권 표현의 자유와 저작권, 디지털미디어와 전자출판 저작권사례연구, 미디어법사례연구
대중예술 영상발달사, 매체미학 디지털융합미디어, 영상문화론, 영상제작론, 문화콘텐츠기획, 1인미디어 입문,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미디어 커머스 입문, 빅데이터와 스토리텔링, 비판커뮤니케이션, 콘텐츠유통, 한류문화연구, K-Culture와 엔터테인먼트산업, 한류산업과 글로벌 이슈
디지털영상
일반기초과목(전공선택) 논문작성법, 논문통계분석, 기획과 전략적 사고, 긍정탐구와 조직변화, 보고서 작성,
셀프리더십과 소통, 프레젠테이션스킬, 회의와 의사결정, 협상과 소통,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질적연구방법론, 미디어와 현대사회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전문가트랙 교육과정표

전문가트랙 개설과목 (전공선택)
1인 미디어
전문가트랙
1인 미디어 입문,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동영상 OTT 산업의 이해
미디어 커머스
전문가 트랙
미디어 커머스 입문, 인플루언서 마케팅, 1인 미디어 전문가 트랙 과목 중 1과목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전문가트랙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소셜네트워크 이해와 분석, 데이터 저널리즘
K-Culture
전문가트랙
한류문화연구, K-Culture와 엔터테인먼트산업, 한류산업과 글로벌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