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안내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학과안내입니다.

전문가 트랙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주도 기술이 가져올 교육 수요를 창출하기 위하여 미디어 분야에서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교과과정으로 전문가 트랙 개설

1인 미디어 전문가 트랙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동영상 컨텐츠의 제작, 이용 및 관련 미디어산업의 변화 흐름을 이해하고 1인 미디어 기반 동영상 OTT 서비스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학습하는 전문가 과정
  • <1인 미디어 입문>,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동영상 OTT 산업의 이해> 3과목을 필히 이수하여야 함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주도 기술이 가져올 교육 수요를 창출하기 위하여 미디어 분야에서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교과과정으로 전문가 트랙 개설

미디어 커머스 전문가 트랙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와 같은 미디어 커머스의 진화를 콘텐츠와 플랫폼 측면에서 고찰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학습하는 전문가 과정
  • <미디어 커머스 입문>, <디지털미디어 마케팅>, <미디어 산업과 경영전략 또는 1인 미디어 전문가 트랙 과목 중 1과목> 3과목을 필히 이수하여야 함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주도 기술이 가져올 교육 수요를 창출하기 위하여 미디어 분야에서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교과과정으로 전문가 트랙 개설

데이터커뮤니케이션 전문가 트랙
데이터 사이언스를 학습하여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데이터 분석을 위한 통계 기법 및 프로그래밍 등을 습득하여 데이터 이용 역량을 키우는 전문가 과정
  •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 <소셜네트워크 이해와 분석>, <데이터 저널리즘> 3과목을 필히 이수하여야 함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주도 기술이 가져올 교육 수요를 창출하기 위하여 미디어 분야에서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교과과정으로 전문가 트랙 개설

K-Culture 전문가 트랙
한류문화가 가지는 의미를 문화연구 시각에서 살펴보고 최근 한류관련 다양한 산업 영역의 변화와 다양한 관련 이슈를 분석하는 전문가 과정
  • <한류문화연구>, <K-Culture와 엔터테인먼트산업>, <한류산업과 글로벌 이슈> 3과목을 필히 이수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