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사안내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학사안내입니다.

장학제도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장학제도 (내규 제44조 관련)

명칭 / 구분 내 용
경희동문
장 학
석사 1. 본교 동문, 특별과정 수료자에게는 전 이수기간을 통하여 등록금의 13%를 장학금으로 지급할 수 있다.
2. 본교 동문으로서 언론ㆍ정보ㆍ문화 관련기관에 재직하는 자 중 본교의 위상과 본 대학원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에게 등록금의 전액 또는 일부금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할 수 있다. 단, 직전 학기 평균성적이 B(80점) 미만일 경우에는 자격이 상실된다.  
비학위 본교 동문, 특별과정 수료자에게는 등록금의 20%를 장학금으로 지급할 수 있다.
경희가족
장 학
석사/
비학위
1. 학교법인 경희학원 , 경희대학교 및 경희사이버대학교에 2년 이상 재직 중인 교직원 에게는 등록금 전액(입학금 포함)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2. 학교법인 경희학원 , 경희대학교 및 경희사이버대학교에 2년 이상 재직 중인 교직원의 배우자 및 자녀와 경희의료원, 강동경희대병원 및 그 외 학교법인 경희학원 산하기관에 2년 이상 재직 중인 직원에게는 등록금 반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3. 경희사이버대학교 동문에게는 등록금의 13%를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성적장학 석사 학기당 학과별로 성적우수자에게는 납입등록금의 20% 이내에서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다.
공무장학 석사/
비학위
입학 당시에 본인이 공무원인 경우에 등록금의 20%를 장학금으로 지급할 수 있다. 다만, 휴직하거나 그 지위를 상실한 경우에는 그 다음 학기부터 장학금의 지급을 중단한다.
언론장학 석사 언론계 및 관련 기관 종사자에게 등록금의 20% 이내에서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다. 단, 장학금 액수는 기관의 지명도, 사회적 영향력 등을 감안하여 학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본 대학원장이 결정한다.
학군제휴장학
(군위탁생)
석사 학ㆍ군제휴 추천에 의거 입학하는 현직군인에게 등록금의 40%를 장학금으로 지급할 수 있다.
목련장학 석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충자, 장애인, 가계곤란자를 대상으로 학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등록금 전액 또는 일부를 지급한다.
총장장학 석사/
비학위
본 대학원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이 있다고 인정되어 총장이 장학금의 지급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에게는 등록금 전액 또는 일부금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할 수 있다. 단, 직전학기 평균성적이 B(80점) 미만일 경우에는 자격이 상실된다.
모범장학 석사 A - 원우회장 등록금 전액
B - 원우회 부회장 납입 등록금의 30%  
C - 본 대학원장이 장학금의 지급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자 예산의 범위 내에서 학사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본 대학원장이 대상자와 장학금액을 정함
  • 장학금 지급 시 신(편)입생의 경우 입학금은 제외됨
  • 장학금의 수혜기간은 총 5학기를 초과할 수 없음
  • 경희동문장학 중 언론사 재직자, 경희가족장학, 공무장학, 언론장학, 학군제휴장학 대상자는 매학기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